노베이스 - 대표 입장에서 피부에 와닿는 노코드의 두번째 장점? 저렴한 가격!

노베이스

대표 입장에서 피부에 와닿는 노코드의 두번째 장점? 저렴한 가격!

 

지난 글에 이어 대표 입장에서 피부에 와닿는 노코드의 두번째 장점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2 저렴하다

플랫폼 하나 개발하는데 보통 얼마드는지 아시나요?

스타트업 업계에서 시장 테스트를 하기위해서 핵심서비스만 구축하는걸 mvp개발이라고 하는데요. 쉽게 말해서 당근마켓 비슷한 서비스를 만들고 싶을 경우, 거기서 뼈다귀만 만들어 보는거예요. 판매자가 상품 올리고, 구매자가 상품리스트를 볼 수 있고, 판매자에게 채팅할 수 있는 딱 그 정도요. 디자인도 화려하지 않고 성능도 문제없이 겨우 돌아만 가는 수준이요. 이런걸 보통 저희 같은 개발전문 외주업체에 맡기면 일반적으로 최소 3천만원 부터 시작됩니다. 기능이 추가될수록, 개발 난이도가 올라갈 수록 5천, 1억 등등 계속 올라가고요.

물론 직접 개발이 필수인 경우엔 저렇게 해야겠지만 그게 노코드로 가능하다면요?

노코드툴 사용료는 초기에 기본적인 기능만 이용할 경우, 대부분 1만원~5만원 선입니다. 이 또한 유료기능이 필요한 경우이고 처음 시작해서 익히는 단계는 대부분 무료로 사용 가능하게 제공합니다.

내가 필요한 서비스가 어떤것인지, 노코드로 구현 가능한지에 따라 3천만원짜리 서비스를 무료로도 만들 수 있는 세상입니다. 추가 비용도 사용량이 많거나 꼭 필요할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고 꼭 커스텀 개발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노코드로 구축이 안되는 것만 따로 개발해서 노코드로 만든 서비스에 붙이면 됩니다.

개발 비용이 획기적으로 줄어들겠죠?

내가 노코드를 사용할 수 있게되면 이런 마법같은 일이 발생합니다! 믿어지시나요?

이게 가능한 시대에 대표님은 더이상 유통, 도소매만 고집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런 서비스 있으면 대박날거 같은데? 싶은 아이디어가 생기면 뚝딱 만들어서 바로 사업할 수 있는데요?

정리하자면,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